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산후조리

산후조리

산후조리 NEWS

게시판 상세
제목 어혈이란? / 제거 방법은?
작성자 이건호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8-10-30 15:10:5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090

어혈이란?

한의원에서 어혈이라는 사용되는 용어는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정체되어 있다거나 염증성 반응에 의하여 생기는 병증을 일컫습니다. 어혈은 대부분의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이를 제거해야만 하는 나쁜피로 보고 있습니다.

 

어혈의 특징

통증이 고정되어 있는 한 부위에서 나타나기도 하며 쑤시고 찌르는 듯한 통증들이 대부분입니다. 특히 하복부 또는 골반강 내에 어혈이 발생되면 자궁근종, 난소낭종, 자궁내막증 등의 질환이 있을 수 있으며 복통과 생리통, 골반통의 증상을 호소하기도 하며 생리혈의 색상이 검고 어두우며 통증을 동반한 혈의 덩어리가 생리혈로 나올 수 있고 비정상적인 자궁출혈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궁내의 어혈이란?

출산을 하게 되면 산모의 자궁은 체내의 잔류 태반 및 태아의 부속물 등 쓸모없어진 기관이나 체액들로 몸 속이 어지럽혀지게 됩니다. 이를 자궁내의 어혈이라고 이야기하는데 오랫동안 물건이 쌓여져 있는 곳을 치우면 쓰레기와 먼지들로 많이 쌓여있는 것을 떠오르시게 될 것입니다. 또한 태아 배출과정에서 소모된 혈액으로 인하여 피가 부족해지는 현상이 발생되게 되는데요. 때문에 한방의 어혈약은 몸 안의 어혈을 제거해주며 피를 보충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이는 오로가 나오는 동안 오로를 깨끗하게 배출시켜줌으로써 가능케 합니다.


어혈 제거 방법이 있을까?

한방의 어혈 치료원칙은 '활혈거어'라고 하는데요. , 피의 순환을 보다 촉진시켜줌으로써 어혈을 제거한다는 의미입니다. 출산 이후에 쓰이는 한방의 어혈약은 몸 안의 어혈을 제거해주며 피를 보충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이는 오로가 배출되는 동안 오로를 깨끗하게 배출시켜주어 가능합니다. 더불어 어혈약은 늘어났던 자궁을 수축시켜주고 자궁내막을 원상태로 회복시켜주어 부종제거해도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나쁜 피를 몰아내고 건강한 피로 보충해주어 혈액의 순환을 돕기 때문에 어혈한약을 복용한 후에 평소보다 피부가 좋아지시는 산모분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